_name_

성분 이야기

Sage(세이지)

Sage(세이지)를 이용한 아로마테라피

세이지 향유는 살비아(Salvia)로서 약 0.5-2%의 향유가 증류를 통해서 생산된다. 색깔은 노란색으로부터 좀더 진한 오렌지색을 띠기도 한다. 역사적으로 세이지는 의료용으로 많이 쓰여 왔으며 식품 향료나 주류 향료에도 쓰여 왔다. 강력한 거담 및 구풍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의학적인 연구에 있어 항진균 및 항 박테리아 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과거에 여성 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하다고 하여 폐경기 질환에 쓰이기도 했으나 현재 뚜렷한 임상적인 효과가 입증된 것은 아니다.

식품 가운데 케이크라든가 과자의 향료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 과거에 세이지는 독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서 한때 사용이 금지 되었으나 실제로 현대에 와서는 독성이 미미한 것으로 밝혀져 다시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피부에 8%의 세이지는 아무런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

세이지 향유는 유칼립투스 향의 대용으로 쓰일수 있으며 정신 및 신체 쇠약에 자극제로 사용될수 있다. 증기 흡입법으로 사용하면 기관지염이나 감기, 목이 막힌데, 만성 콧물에 좋다. 역시 호흡기 질환 또는 만성 콧물에 목욕법으로 쓰일 수 있다. 근육통이라든지 근육이 경직된 곳에 마사지로서 사용될 수 있으며 신경을 자극시키는데 쓰일 수도 있고 식욕을 촉진 시키는데 이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전신적인 도포 마사지는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바람직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