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name_

성분 이야기

추출방법 및 주의사항

아로마 테라피 주의사항

현대적 아로마테라피에서는 기본적으로는 증류(Distillation) 등을 통해 얻어진 천연 식물성 정유(Essential Oil)만을 소재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Natural-Identical Compound 등은 절대 사용이 금지된다. 그렇다고 꼭 천연 정유만을 사용해야 하는 것만은 아니다.
즉, Jasmin, Orange blossom(Neroli), Rose 등과 같은 몇몇 원료들은 정유가 아닌 Absolute의 제형으로도 치료에 사용이 된다. 단, 이런 경우에도 천연에탄올을 용매로 사용한 Absolute만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에센셜 오일 적용시 주의사항


에센셜 오일의 보관


1. 열, 빛으로부터 차단하라.
2. Citrue 오일은 저장기간이 가장 짧다(오픈하고 6개월 이내)
3. 오래 저장이 가능한 오일에는 frankincense,myrrh,sandalwood, vetiver,patchouli 등이 있다.
4. 케리어 오일도 신선함을 유지시켜줘야 한다.
5. 비타민 E는 항산화제로 아로마 브랜드에 섞어주면 케리어 오일의 수명도 연장시킨다. 6. 대부분 수개월 사용할 브랜드만 만들어 보관하는 게 좋다.
7. 모든 캐리어 오일은 냉장보관이 바람직하다.
8. 냉장고 보관 브랜드 오일은 6개월 이상 사용 가능하다.
9. wax와 같은 jojoba오일을 제외하고 나머지 케리어 오일은 산화, 부패하기 쉽다.


에센셜 오일의 사용시 주의사항


(1) 원액의 복용은 삼가 해야 하며, 눈에 닿지 않도록 한다.
(2) 지병(혈압, 당뇨, 알레르기 등)이 있는 사람과 임산부는 전문가와 반드시 상담 후 사용해야 한다.
(3) 원액을 직접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자극과 부작용이 우려되므로 항상 베이스(캐리어)오일과 희석하 여 사용해야 한다.
(4) 신생아나 유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양의 1/2 가량만 사용해야 한다.
(5) 독성이 있는 오일은 반드시 캐리어 오일과 희석하여 사용해야 하며, 2주에 한번정도만 사용한다: basil, cedarwood, eucalyptus, fennel, hyssop, juniper 등
(6)원액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오일: Lavender: 화상, 찰과상, 피부염 등에 직접 바름. Ylang Ylang, Sandalwood: 향수로 피부에 직접 사용.

※ Patch Test : 에센셜 오일은 원액을 피부에 직접 사용하기 전에 몇 방울의 오일을 손등에 떨어뜨린 후 헝겊을 한시간 이상 덮었을 때 가려움이나 붉은 반점이 생기는가를 살펴본 후 이상이 없을 경우에만 사용 한다.

(7) 민감성 피부에 주의해야 할 오일: basil, cedarwood, gernium, lemon, lemongrass, orange, teatree, thyme, yarrow, ylang ylang 등
(8) 광독성 오일: 오일 사용 후 햇빛에 노출시 피부에 반점이 생길 수 있는 오일: bergamo, lemon, orange 등
(9) 고혈압, 당뇨병에 주의할 오일: hyssop, rosemary 등
(10) 에센셜 오일은 햇빛과 열(light & heat)에 의해 가지고 있는 치료적 효과가 파괴되므로 반드시 짙은 갈색이나 청색의 병에 담아 실온에서 보관해야 한다. 단, 감귤류의 오일들은 냉장 보관하는 것이 더욱 좋다.
(11) 에센셜 오일은 매우 진한 농축액으로 반드시 어떤 물질(식물성 오일, 화장품, 물 등)에 희석하여 소량만을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방울방울로 떨어지는 특수 플라스틱 캡을 장착한 용기에 담겨 있어야 한다.
(12) 내복용으로는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 내복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
(13)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게 보관해야 한다.
(14) 임신중이거나 또는 임신하려고 하는 여성들은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임신 3개월 이전에는 에센셜오일의 직접적인 마사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임신 후반기에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5) 어린이, 노약자들에게 사용할 때에는 특히 사용 농도에 주의해야 한다.
(16) 감광작용(Photosensitivity)이 있는 감귤류의 오일들은 바른 후, 약 1 ~ 2시간가량은 햇빛을 피한다. 특히 버가못 오일은 사용 후 약 5 ~ 8시간 정도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좋다.
(17) 용량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거나 민감한 피부에는 자극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사용 전에 Patch Test를 시행한다.
(18) Camphoraceous오일들(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로즈마리 등)은 동종 요법의 약들과는 함께 사용할 수 없다.
(19) 동일한 오일을 너무 장기간(6개월 이상)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